M365관리센터
참고. M365관리센터개요
Microsoft 365 관리 센터 - 개요 - Microsoft 365 admin | Microsoft Learn
기능 및 설정
홈 | 관리 센터의 방문 페이지. 사용자, 청구, 서비스 상태 및 보고서를 관리하는 위치가 표시. |
사용자 | 직원이나 학생 같은 조직 내 사용자를 생성 및 관리. 사용 권한 수준을 설정하거나 암호를 다시 설정. |
그룹 | Microsoft 365 그룹, 배포 목록, 보안 그룹 또는 공유 사서함과 같은, 조직 내 그룹을 만들고 관리. |
리소스 | SharePoint 사이트 모음과 같은 리소스를 만들고 관리. |
청구 | 조직에 대한 구독을 보거나 구입하거나 취소. 과거 청구 내역을 보거나 개별 사용자에게 할당된 라이선스 수 확인. |
지원 | 기존 서비스 요청을 보거나 새 서비스 요청을 만듦. 비즈니스 제품에 대해 고객 지원 센터 문의. |
설정 | 전자 메일, 사이트 및 Microsoft 365와 같은 앱에 대한 전역 설정을 관리. 사용자 암호 정책 및 만료 날짜를 변경. contoso.com과 같은 도메인 이름을 추가 및 업데이트. 조직 프로필 및 릴리스 환경 설정을 변경. 파트너가 관리 센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여부를 선택. |
설정 | 기존 도메인을 관리하고, 다단계 인증을 켜고 관리하고, 관리자 액세스를 관리하고, 사용자 사서함을 Microsoft 365로 마이그레이션하고, 기능 업데이트를 관리하고, 사용자가 Microsoft 365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 |
보고서 | |
상태 | PC 상태 한 눈에 보기 자세한 내용 및 상태 기록을 확인. 메시지 센터를 사용하여 기능 및 서비스에 예정된 변경 내용을 추적. 변경을 계획하고, 변경 내용이 사용자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포함하는 공지 사항이 게시됨. |
관리 센터 | Exchange, 비즈니스용 Skype, SharePoint, Yammer, Azure AD에 대해 각기 다른 관리 센터를 사용. |
관리자
전역 관리자 (2~4명) |
전역 관리자는 조직의 설정과 대부분의 데이터에 거의 무제한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전역 관리자 수를 가능한 한 제한하는 것이 좋다. |
최소 허용 역할 할당 |
관리자가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액세스 권한만 부여하는 것을 의미.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이 직원 암호를 재설정하도록 하려면 암호 관리자 또는 Helpdesk 관리자와 같은 제한된 관리자 역할을 할당해야 한다. |
관리자에게 다단계 인증 요구 |
모든 사용자에게 MFA를 요구하는 것이 사실 좋은 생각이며 관리자는 반드시 MFA를 사용하여 로그인해야 한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M365관리센터 역할
청구 관리자 | 구매를 진행하고 구독 및 서비스 요청을 관리하고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을 하는 사용자에게 청구 관리자 역할을 할당. - 청구의 모든 측면 관리 - Azure Portal에서 지원 티켓 만들기 및 관리 |
Exchange 관리자 |
사용자의 전자 메일 사서함, Microsoft 365 그룹 및 Exchange Online을 확인하고 관리. - 사용자의 사서함에서 삭제된 항목 복구 - "다른 사람 이름으로 보내기" 및 "대신 보내기" 대리인 설정 |
전역 관리자 | Microsoft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대부분의 관리 기능과 데이터에 대한 전역 액세스 권한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전역 관리자 역할을 할당. 다음 작업은 전역 관리자만 수행할 수 있다. - 관리자 암호 다시 설정 - 도메인 추가 및 관리 - 다른 전역 관리자 차단 해제 참고: Microsoft 온라인 서비스 등록한 사람은 자동으로 전역 관리자가 된다. |
전역 읽기 권한자 | 관리자 센터에서 전역 관리자가 볼 수 있는 관리자 기능 및 설정을 보아야 하는 사용자에게 전역 읽기 권한자 역할을 할당. 전역 읽기 권한자 관리자는 설정을 편집할 수 없다. |
그룹 관리자 | Microsoft 365 관리 센터 및 Azure Active Directory 포털을 포함하여 관리 센터 전체에서 모든 그룹 설정을 관리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그룹 관리자 역할을 할당. - Microsoft 365 그룹 만들기, 편집, 삭제 및 복원 - 그룹 생성, 만료 및 명명 정책 만들기 및 업데이트 - Azure Active Directory 보안 그룹 만들기, 편집, 삭제 및 복원 |
헬프데스크 관리자 |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헬프데스크 관리자 역할을 할당. - 암호 초기화 - 강제로 사용자에게 로그 아웃 - 서비스 요청 관리 - 서비스 상태 모니터링 참고: 헬프 데스크 관리자는 관리자 이외의 사용자와 디렉터리 읽기 권한자, 게스트 초대자, 헬프 데스크 관리자, 메시지 센터 읽기 권한자 및 보고서 읽기 권한자와 같은 역할을 할당 받은 사용자만 도울 수 있다. |
라이선스 관리자 | 사용자 라이선스를 할당 및 제거하고 사용 위치를 편집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라이선스 관리자 역할을 할당 - 그룹 기반 라이선스에 대한 라이선스 할당 다시 처리 - 그룹 기반 라이선스를 위해 그룹에 제품 라이선스 할당 |
메시지 센터 개인정보 읽기 권한자 | Microsoft 365 메시지 센터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 메시지 및 업데이트를 읽어야 하는 사용자에게 메시지 센터 개인 정보 읽기 권한자 역할을 할당. 메시지 센터 개인 정보 읽기 프로그램은 기본 설정에 따라 데이터 개인 정보와 관련된 전자 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메시지 센터 기본 설정을 사용하여 구독을 취소할 수 있다. 전역 관리자 및 메시지 센터 개인 정보 읽기 권한자만 데이터 개인 정보 메시지를 읽을 수 있다. 이 역할에는 서비스 요청을 보거나 만들거나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 - 데이터 개인 정보 메시지를 포함하여 메시지 센터의 모든 알림 모니터링 - 그룹, 도메인 및 구독 보기 |
메시지 센터 읽기 권한자 |
다음을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메시지 센터 읽기 권한자 역할을 할당. - 메시지 센터 알림 모니터링 - 메시지 센터 게시물 및 업데이트의 주간 전자 메일 다이제스트 가져오기 - 메시지 센터 게시물 공유 - 사용자 및 그룹과 같은 Azure AD 서비스에 대한 읽기 전용 액세스 권한 보유 |
Office 앱 관리자 |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Office 앱 관리자 역할을 할당. - Microsoft 365용 클라우드 정책 서비스를 사용하여 Office용 클라우드 기반 정책 만들기 및 관리 - 서비스 요청 만들기 및 관리 - Office 앱에서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관리 - 서비스 상태 모니터링 |
조직 메시지 작성기 | Microsoft 제품 화면을 통해 최종 사용자에 대한 조직 메시지를 작성, 게시, 관리 및 검토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조직 메시지 작성기 역할을 할당. |
암호 관리자 | 비 관리자 및 암호 관리자의 암호를 재설정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암호 관리자 역할을 할당합니다. |
파워 플랫폼 관리자 | 다음을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Power Platform 관리자 역할을 할당. - Power Apps, Power Automate 및 Microsoft Purview 데이터 손실 방지에 대한 모든 관리 기능 관리 - 서비스 요청 만들기 및 관리 - 서비스 상태 모니터링 |
보고서 읽기 권한자 |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보고서 읽기 권한자 역할을 할당. - Microsoft 365 관리 센터의 사용량 현황 데이터 및 활동 보고서 보기 - Power BI 채택 콘텐츠 팩에 대한 액세스 권한 얻기 - Azure AD의 로그인 보고서 및 활동에 대한 액세스 권한 얻기 - Microsoft Graph 보고 API에서 반환된 데이터 보기 |
서비스 지원 관리자 | 서비스 지원 관리자 역할을 관리자나 사용자에게 추가 역할로 할당하려면 일반적인 관리자 역할 외에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 서비스 요청 열기 및 관리 - 메시지 센터 게시물 보기 및 공유 - 서비스 상태 모니터링 |
SharePoint 관리자 | Sharepoint Online 관리 센터에 액세스하고 관리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SharePoint 관리자 역할을 할당. - 사이트 만들기 및 삭제 - 사이트 모음 및 전역 SharePoint 설정 관리 |
Teams 관리자 | Teams 관리 센터에 액세스하고 관리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Teams 관리자 역할을 할당. - 모임 관리 - 회의 브리지 관리 - 페더레이션, 팀 업그레이드 및 팀 클라이언트 설정을 포함한 모든 조직 전체 설정 관리 |
사용자 관리자 | 모든 사용자를 위해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사용자 관리자 역할을 할당. - 사용자 및 그룹 추가 - 라이선스 할당 - 대부분의 사용자 속성 관리 - 사용자 보기 만들기 및 관리 - 암호 만료 정책 설정 - 서비스 요청 관리 - 서비스 상태 모니터링 사용자 관리자는 또한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와 디렉터리 읽기 권한자, 게스트 초대자, 헬프 데스크 관리자, 메시지 센터 읽기 권한자, 보고서 읽기 권한자 역할이 할당된 사용자에 대해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사용자 이름 관리 - 사용자 삭제 및 복원 - 암호 초기화 - 강제로 사용자에게 로그 아웃 - 업데이트(FIDO) 장치 키 |
사용자 환경 성공 관리자 |
Microsoft 365 관리 센터 Experience Insights, 채택 점수 및 메시지 센터에 액세스해야 하는 사용자에게 사용자 환경 성공 관리자 역할을 할당. 이 역할에는 사용 요약 보고서 읽기 권한자 역할의 권한이 포함. |
참고. M365관리자역할
Microsoft 365 관리 센터의 관리자 역할 정보 - Microsoft 365 admin | Microsoft Le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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